방송기사 소식

이 운동은 최소한 6번, 매번 10분 정도 거울앞에서 아픈 쪽은 손으로 도와서 얼굴모양이 제대로 나오게 해야합니다.
  • 자가운동법1 운동1입술을 다물고 앞으로 밀어내며 뾰족하게 만든다.
  • 자가운동법2 운동2뾰족한 입을 벌렸다 다물었다 한다.
  • 자가운동법3 운동3볼을 빨아들인다.
  • 자가운동법4 운동4마비측으로 귀방향을 향해 입을 대각선으로 당긴다.
  • 자가운동법5 운동5윗입술을 아랫입술 위로 당긴다.
  • 자가운동법6 운동6아랫입술을 윗입술 위로 당긴다.
  • 자가운동법7 운동7치아를 가장 많이 보이게 입을 연다.
  • 자가운동법8 운동8볼에 바람을 넣는다.
  • 자가운동법9 운동9바람을 넣은 볼을 왼쪽으로 민다.
  • 자가운동법10 운동10바람을 넣은 볼을 오른쪽으로 민다.(번갈아 가면서)
  • 자가운동법11 운동11휘파람을 분다. 그리고 '아에이오우' 연습을 한다.
  • 자가운동법12 운동12입을 최대한 벌려 O형을 만들고 작은 o까지 입술을 오므린다.
  • 자가운동법13 운동13코를 위로 찡그린다.
  • 자가운동법14 운동14코를 위로 당기는 동시에 눈을 감는다.
  • 자가운동법15 운동15눈을 감았다가 떴다 한다.
  • 자가운동법16 운동16눈을 최대한으로 크게 뜬다.
  • 자가운동법17 운동17이마를 위로 치켜올린다.
  • 자가운동법18 운동18이마를 우로 치켜올린다.
  • 자가운동법19 운동19이마를 좌로 치켜올린다.
  • 자가운동법20 운동20콧구멍을 크게 만드는 연습을 한다.
  • 자가운동법21 운동21귀를 움직이는 연습을 한다.
  • 자가운동법22 운동22풍선을 부는 연습을 한다.
  • 자가운동법23 운동23빨대로 빠는 연습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