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어지러움

두통, 어지러움

두통
두통 두통은 성인의 70% 이상이 평생 한 번 이상 경험하게 되는 매우 흔한 증상으로, 만성화되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나타나는 긴장성 두통이나 편두통부터, 뇌출혈이나 뇌수막염 등 원인 질환이 있는 이차성 두통까지, 두통은 그 원인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치료를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특히 이차성 두통의 경우, 두개 내 질환이 의심될 경우 MRI, CT 등의 검사가 필수적입니다.
원인질환이 밝혀진 경우에는 해당 질환에 대한 치료가 선행되고, 특별한 원인질환이 없는 경우에는 환자의 증상 및 체질에 따라 치료가 진행됩니다.
어지러움
어지러움 어지러움 또한 매우 흔한 증상으로, 두통과 마찬가지로 정확한 진단을 통해 원인을 파악한 후 치료가 진행됩니다.
어지러움은 가장 흔하게 생각하는 빈혈 외에도, 이석증 · 메니에르병 등 귀의 문제, 일과성 뇌허혈발작 · 뇌졸중 등의 중추신경계 문제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에 고혈압 · 당뇨 · 고지혈증 등이 있고, 두통 · 메스꺼움 · 구토 등이 동반되면 뇌졸중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전문가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어지러움의 치료는, 두통과 마찬가지로 원인질환에 대한 처치가 선행되어야 하며, 그 후에 환자의 종합적인 상태를 파악하여 환자별 맞춤치료를 시행합니다.

맞춤치료
한방에서는 두통이나 어지러움에 대해 환자별 맞춤치료가 중심이 됩니다.
이를 통해 환자가 호소하는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이 한방치료의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