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 · 특수침 치료

침 치료
두통 침치료는 간단하고 빠른 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어 중풍치료에 필수적입니다.
침의 효과는 임상실험에서도 뇌의 해당 운동신경 및 감각신경부위를 자극하며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전침
두통 침을 놓은 후 전침을 연결하여 전기적 자극을 지속적으로 줍니다.
최근 연구 결과, 중풍 후 운동장애에 대해 전침을 시행하면 회복이 30% 정도 빠르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봉독요법
두통 봉독요법은 과거로부터 다양한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는데, 히포크라테스는 이를 ‘신비의 약’이라고 칭하였을 정도로 효과가 좋았다고 합니다.

한의학에서도 수 천년 전부터 봉독을 사용해 왔는데, 최근에는 벌의 독에서 유효한 성분 40여 가지를 추출해서, 부작용을 제거하고 치료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습니다.

봉독요법은 항염증, 면역조절 등의 작용이 밝혀져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봉독요법이 면역세포를 조절하여 뇌의 염증반응을 줄여 도파민성 신경세포를 보호한다는 효과가 증명되어 파킨슨병 환자의 기능 회복을 목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약침
두통 한약제를 정제하여 경혈에 주입하는 치료법으로, 통증조절 · 기능조절 · 순환개선 등의 목적으로 시행합니다.
중성어혈약침 · 견정약침 등이 있는데, 환자가 호소하는 증상 및 체질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적절한 약침을 선택하여 치료하게 됩니다.